힐링♡

제주도, 안도 다다오 건축 본태박물관, 쿠사마 야요이 특별전시

happy아려니 2024. 1. 26. 21:27
728x90

본태박물관에 가다

2023년 10월 제주도에 있는 본태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본태박물관의 '본태'는 '본래의 모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공예품을 통해 인류 공통의 아름다움을 탐색함을 목적으로 2012년 제주에 설립되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본태박물관은 노출콘크리트와 건축 요소로 차용된 빛과 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건축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본태박물관의 건축 감상은 물론 현대미술작품과 한국 전통 공예품 전시는 물론 쿠사마 야요이 전시, 특별전시도 흥미로웠습니다. 현대미술작품이 있는 2관 2층에 있는 안도 다다오의 명상실도 좋았습니다.

명상실로 가는 복도 벽면의 문구가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건물은 인간과 자연의 대화 장소이다'

명상실로 가는 좁은 복도를 지나서 마주 하게 되는 하늘도 좋았습니다. 바닥난방이 되어 있어서 사색의 시간, 여유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쿠사마 야요이 상설전시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 '노란호박'과 '무한거울방'은 영구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무한거울방은 인원제한, 시간제한이 있었습니다. 재관람은 계속 가능합니다.
무한거울방에서의 시간이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쿠사마 야요이 특별전시

쿠사마 야요이의 상설전시 외에 특별전시가 한창입니다.
2024년 2월 29일까지이니 아직 방문 전이시라면,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기간 내에 꼭 방문하여 감상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쿠사마 야요이 특별전시는 5관 기획전시관에서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쿠사마 야요이와 그 작품에 대해 잘 알지 못했습니다.
이번 전시를 보면서 작품세계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짐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특별전시를 보고나서 '사연없는 사람은 없구나. 아픔 없는 사람은 없구나.'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깊게 알고 이해하지못하면서 겉으로 보이는 것을 판단하고 함부로 말하는 것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도 하였습니다.

쿠사마 야요이 특별전시를 보신 후 밖으로 나가셔서 계단을 따라 올라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건물의 루프탑으로 올라가며 보이는 뷰, 내려가며 보이는 뷰, 루프탑에서 보는 뷰가 멋집니다.



방문 전 참고사항안내


본태박물관 홈페이지에 기재 된 할인혜택 안내가 있으니 해당여부를 살펴보시고, 할인받으시기바랍니다.
네이버 예매를 통해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내용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 어린이할인도 하고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입니다.

홈페이지에 공지 된 할인혜택입니다.
참고하시고, 방문 시에도 적용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할인 : 사전 증빙제시 필수, 중복할인 불가
- 만 36개월 이하 : 무료
- 경로(만 65세 이상) : 12,000원
- 장애인/ 국가유공자 : 9,000원
- 문화누리카드 : 각 50% 할인
* 제휴 : 디아넥스호텔(투숙기간에 한함), 포도호텔(투숙기간에 한함), 롯데아트빌라스(투숙기간에 한함), 카멜리아힐(입장권 제시), 빛의 벙커(입장권 제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