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수원, 공원도 아름답다

happy아려니 2024. 1. 13. 12:24
728x90

 

9월의 수원

 
2023년 9월 수원을 방문하였습니다.

ITX 마음 열차를 이용하였고 수원화성, 인계예술공원, 효원공원 / 월화원, 광교호수공원,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를 보고 즐겼습니다.

수원의 매력을 느끼며 수원화성은 물론 공원도 좋았습니다. 공원이 많고 저마다의 느낌이 다 달라서 좋았습니다.

봄이 오면 봄의 수원을 느끼려 가려합니다.
 

ITX 마음 열차

ITX 마음 열차

제가 탑승 할 당시 새로 나온 열차였고 신설되어 할인기간에 탈 수 있었습니다.

새 열차라서 당연히 깨끗하고 안락했습니다. 복도가 넓었고 갤실공간도 넓었습니다.
SRT처럼 자리마다 콘센트가 두개 있었습니다.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열차와 다르게 개인블라인드가 있었습니다. 앞, 뒤와 공용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내 옆 창 전용 블라인드가 있었습니다. 편하고 좋았습니다.

신설 된 열차라서 할인혜택을 받으며 쾌적하고 안락하게 잘 이용을 하였습니다.
다만, 신설이다보니 시행착오가 있는 듯 하였습니다. 열차가 정차하여 승객을 태워야하는데 열차위치를 맞추는데 몇 분을 소요하여  탑승을 기다리던 승객들은 우왕좌왕 열차가 움직일 때마다 이동을 하게 되는,, 그 당시 꽤 많은 승객들이 열차를 타려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열차가 멈춰서 타는가 싶다가 다시 움직이면서 열차위치를 맞춰서,, 헤프닝으로,, 지금은 그 이후로 몇달이 지났으니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호텔 아르떼 

호텔 아르떼
호텔 아르떼

제 방은 레드컨셉이었습니다.
제 기준으로 수원에서 이동하기 편한 위치였습니다.
침구류도 푹신해서 편안했었고 가까운 거리에 공원과 편의시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인계예술공원

인계예술공원
인계예술공원


아침 산책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맑은 날씨에 더 풍경이 아름답고 맑은 아침 공기 마시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잔디광장이 멋졌고 맑은 파란하늘과 잔디광장 덕분에 힐링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인계예술공원은 수원야외음악당이 들어서면서 휴식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야외음악당이라고 합니다.


효원공원
아침으로 반미사서 효원공원에서 먹었습니다. 벤치,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앉아서 쉬었다가기 좋고 식음료먹고 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효원공원 / 월화원

월화원
월화원
월화원


월화원은 중국 전통정원입니다.
광둥지역 전통정원의 특색을 살려 건물과 정원이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조용히 쉬기 좋고 사진찍기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방문했을 때도 코스프레 의상, 전통의상 등 다양한 옷차림을 하고 사진찍고 있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월화원은 광둥성이 건축비를 부담하였고 협약에 따라 경기도도 광둥성 광저우에 있는 웨시우공원 안에 해동경기원을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2005년 12월 문을 연 해동경기원은 전라남도 담양군에 있는 한국 전통정원 소쇄원을 본딴 것이라고 합니다.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은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하여 조성되었으며, 여러가지 새로운 문화를 담은 국내 최대의 도심 속 호수공원입니다.

호수뷰와 함께 아파트 뷰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아파트 광고에서 보던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매매 가격을 보고 더 놀랐습니다.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전시를 하고 있어서 전시구경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시도 흥미로웠습니다.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 광교는 광교 신도시내 컨벤션센터에 조성된 문화예술공간입니다.

수원컨벤션센터 내외부를 포함해 바깥의 생태습지, 광교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열린 공간을 지향하고 이를 통해 지역 미술의 발전은 물론,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을 위한 미술, 창의적 예술교육, 공유의 예술공간'을 추구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현재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 광교는 임시휴무입니다. 1월 22일까지 전시준비로 인한 휴관이라고 하오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